작성일 2011-11-22 (화) 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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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살 빼는 운동 방법
  


1. 상체 기울이기

옆구리 뿐만 아이라 허벅지와 힙 까지도 스트레칭이 되는 동작 입니다.
깍지를 끼신 상태에서 위쪽으로 쭉 뻗으신 다음, 
척추가 편한 상태로 호흡을 내쉬시면서 오른쪽으로 기울이십니다.
이때 시선은 하늘을 쳐다보며 10초간 동작을 유지합니다.
다시 한번 호흡을 충분히 하신 후에 외쪽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10초간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2. 낙타자세

처음에는 바닥에 등을 댄 상태로 누우신 후 무릎을 엉덩이 쪽으로 당겨 직각으로 만듭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지탱하시며 다리와 팔에 힘을 주어 허리를 올립니다.
이때 시선은 땅쪽을 향하고 항문에 힘을 주어 동작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합니다.
초보자는 처음엔 어려울 수 있으므로 충분한 연습과 호흡이 필요하다. 



3.초승달 자세

몸을 초승달 처럼 만드는 자세로 복부에 자극을 주고 골반교정에 효과가 있습니다
한쪽 발을 앞으로 내민후 무릎을 굽힌 뒤 무릎이 바닥과 직각을 유지하는 상태에서
양손을 모아 하늘을 향해 쭉 뻗어 줍니다. 
이때 시선은 하늘을 향하고, 등을 곧게 펴고 엉덩이에 힘을 주며 
허벅지 안쪽에 감각이 느껴지게 내려 갑니다 
10초 동안 지속 한 후 반대 편도 같은 방법으로 따라해 줍니다.



4.상체 측면가기 자세

오른 발을 측면으로 최대한 평행하게 하신다음 왼발을 회음부 쪽으로 당깁니다.
깍지를 낀 상태로 위로 쭉 뻗어 척추를 핀 다음 숨을 들이 마시면서 
오른손으로 오른 발가락을 잡고 상체를 오른 쪽으로 기울입니다.
이때 시선을 하늘을 향하고 허리를 최대한 비틀어 줍니다.
10초간 동작을 지속한 후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따라합니다.
 


5. V 자세

허리를 곱게 편 상태로 양 무릎을 접어서 앉습니다.
손은 엉덩이 부근에 두고 다리를 쭉펴서 들어 올립니다.
다리를 45도로 들어올리 신후 중심을 잡으며 양손을 앞으로 나란히 합니다.
시간은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오래 지속 할 수록 배에 자극이 되고 살이 빠지게 됩니다.
 


6. 활 자세

몸을 활처럼 휘게 만드는 자세로 배는 물로 팔과 다리, 등 까지 효과가 만점인 자세이다.
몸을 엎드린 상태에서 양손을 바닥에 지탱하며 허리와 발을 최대한 가깝게 합니다.
이때 시선은 하늘을 보며 발목을 최대한 피셔야 합니다.
그런후 양손으로 발목을 잡으신후 시선을 앞으로 향하며 엉덩이에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호흡을 들이 쉬시면서 몸을 최대한 동글게 만들며 시선은 천장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숨을 내쉬면서 내려왔다가 다시 숨을 들이쉬며 동작을 반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