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08-31 (수)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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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음식섭취를 통해 골다공증을 예방해보자!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음주를 삼가하고 금연하며,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스트레칭, 
제자리에서 뛰기 등과 같은 운동을 하여 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짠 음식을 피하여 염분과 함께 칼슘이 소실되는 것을 방지하여야 하며 
1주일에 2회씩은 약 15분 정도 햇볕을 쬐어 뼈에 필요한 비타민 D를 충분히 합성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은 적절한 칼슘 및 비타민 D 섭취에는 우유, 치즈, 표고버섯 등이 도움이 되며, 
짠 음식을 피해야 한다.



요구르트, 멸치, 고등어, 연어 등의 생선류, 계란 노른자, 



미꾸라지, 정어리, 새우, 시금치, 더덕



해조류(김, 파래, 다시마 등), 깻잎, 무말랭이,

여성의 경우는 에스트로겐이 골밀도 유지에 중요한 호르몬이므로 
콩, 석류, 두부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기타 미네랄이 풍부한 참깨와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이다.

<도움말 : 경희해암한의원 원장 조홍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