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1-10-19 (수)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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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 스트레칭

        
    벌어진 가슴을 모아주는 운동
    
    1. 두 팔을 몸의 앞쪽으로 모아 두 손바닥을 약간 비껴서 마주 댄다.
    2. 숨을 들이쉬면서 마주 댄 손에 힘을 주면서 상체로부터 앞으로 밀어준다.
    이 때 팔꿈치는 옆으로 수평이 되도록 뻗어준다.
    3. 이 자세로 손바닥을 서로 밀어주면서 10초간 유지한다.
    마주 댄 손의 위치를 아래위로 바꾸어 주며 5∼8회 반복한다.


    손목과 팔 아래쪽을 날씬하게 하는 운동
    1.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두 팔을 머리 위로 올린다.
    2. 머리위에서 손목을 안쪽과 바깥쪽으로 엇갈려 잡고 위로 곧게 뻗어준다.
    3. 이 때 양쪽 귀부분에 팔이 완전히 밀착이 되도록 힘을 가한다.
    4. 다시 손목의 안쪽과 바깥쪽을 바꾸어 실시하고 10회 반복한다.
    등을 유연하게 하는 운동
    1. 무릎을 꿇고 앉아 두 팔은 앞으로 내밀어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2. 한 쪽 방향으로 상체를 틀어 팔을 뻗음과 동시에 머리를 숙여 준다.
    3. 어깨를 누르듯 힘을 주고 그 상태에서 5초간 유지하고 5회 반복한다.
    4. 좌우 방향으로 번갈아 실시한다.

    엉덩이를 안쪽으로 모아 주는 운동
    1. 업드린 상태에서 양손을 바닥에 짚고 상체를 세운다.
    2. 등은 밑으로 내리고 가슴을 앞으로 펴서 머리를 뒤로 젖힌다.
    3. 이 때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안쪽으로 모아준다.
    4. 이 자세로 5초간 유지하고 7회 반복한다.

    허벅지 안쪽을 날씬하게 하는 운동
    1. 손은 허리에 얹은 후, 발을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선다.
    2. 무릎을 최대한 직각에 가깝게 굽힐 수 있는 만큼 굽혀
    몸을 아래로 내린 다음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다.
    3. 책상 등을 손으로 잡고 몸의 균형을 유지해도 좋다15∼20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