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5-05-14 (목)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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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효능의 놀라움
케일 효능의 놀라움  
      
    
    
    케일 효능의 놀라움
    
    유럽 서남부의 해안지방이 원산지인 케일(Kale)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양배추의 '선조' 정도로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런데 이놈이 superfood라는 사실 아시나요? 
    세계적으로 건강음식에 속한다고 합니다. 
    
    좋은성분
    먼저 비타민c의 경우엔 우리가 흔히 많다라고 하는 orenge 보다 무려 2배 가량 더 됩니다.  
    그리고 의외로 오메가3도 있을 뿐만 아니라 ALA 라고 하는 성분도 있어서 특정질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 거기에 칼슘은 우유에 들어가 있는것 보다 더 많답니다.
     
     항암효과
    케일에는 항암작용으로 유명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암을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녹황색 채소중에서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풍부한 
    채소가 케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케일에 풍부한 비타민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를 건강하게(혈관계질환 예방)
    1.물이 흐르는 호수라던가 통로 이런것들엔 항상 이물질이 끼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건데요 혈관도 마찬가지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등으로 인해 
    원래의 크기 보다 작아지거나 아예 막해서 큰 병을 불러오게 됩니다. 
    케일을 먹으면 청소를 해줍니다. 결론적으론 동맥경화, 고혈압 등에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들이 점차적으로 쌓이게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서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케일을 섭취하면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혈관과 피가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각종 혈관계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
    케일 효능이 있습니다.
     
     니코틴 해독
    케일이 체내에 쌓여 있는 니코틴을 해독시켜 준다고 합니다.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이라면 케일을 챙겨 드시면 좋은데요.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나 
    가족분들을 위해서라도 금연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눈 건강
    케일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을 보호해 줄 뿐만아니라,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케일이 녹색잎 채소 중에서는 가장 많은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A의 하루 권장량보다 무려 133%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평소에 뼈가 약한 분이거나 나이드신 분들에게 케일이 도움이 되는데요. 
    케일에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우유에도 칼슘이 풍부합니다만, 케일에는 우유보다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노화의 주원인중에 하나가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인하여 노화가 빨라지게 되는데요.
    케일에는 항산화 물질로 유명한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멜라토닌이 체내의 활성산소를 배출시키는 작용을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케일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
    빈혈이나 어지럼증 등의 증세가 있는 분들은 철분이 풍부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증세를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케일에는 철분이 풍부해 빈혈증세가 있는 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섬유소는 기본
    태생이 야채인지라 당연히 그 속에서는 섬유질이 꽤 들어가 있답니다. 이걸 즙을 하셔서 마셔보세요. 
    그러면 그깟 변비 몇일이면 사라집니다. 괜히 약을 너무 과신하기 보다는 차라리 케일같은걸로 
    먹어서 해결 하는 편이 장을 위해서도 적절합니다.
     
       
    
     당뇨의 위험에서 벗어나
    알파리놀렌산이 있다라고 위에서 언급을 했었는데요 그리고 omega 3 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있으면 당뇨에 걸릴 위험성을 크게 낮춰줍니다. 유전이 있거나 아니면 당이 높은편에 
    속하는 분이라면 자주 먹어주는것을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일반 야채에는 이런게 없습니다. 
    오직 케일에만
     
     케일 100g당 함유된 상세한 영양성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