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15-05-14 (목) 11:12
ㆍ조회: 203  
청경채 효능
청경채 효능  

    청경채 효능… 암·고혈압 예방… 골격발달에도 도움
    
    100g당 14kcal, 칼슘 90㎎, 칼륨 227㎎, 비타민A 345㎍, 비타민C 48㎎이 함유
    
    청경채에는 비타민 A의 효력을 가진 카로틴이 듬뿍 들어 있다. 
    청경채에 함유된 비타민 A의 양은 피망의 5배에 이른다. 
    또 비타민 C와 식이섬유, 칼슘, 칼륨 등 
    인체에 필요한 무기질 성분이 10가지 이상 들어 있다. 
    
    실제로 청경채를 녹즙으로 만들어 먹게 되면 
    소화기능이 강화되며 체내 신진대사도 원활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다 청경채에 다량함유된 식이섬유는 
    여성들의 변비 해소를 도와주는 작용을 한다. 
    청경채는 자체에 즙이 많고 열량이 낮아 
    건강식과 다이어트식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청경채의 효능은 셀 수 없이 많다. 
    청경채의 비타민 A와 각종 영양소는 면역체계를 향상시켜줄뿐 아니라 
    항산화작용도 탁월해 암과 동맥경화·고혈압 예방에 좋다. 
    또 시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간 기능도 강화해준다. 
    니코틴을 중화시키는 작용도 있어 흡연자들이 많이 먹어야 할 식품이라는 것이 
    식품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와 함께 청경채를 꾸준히 먹으면 
    비타민C 성분으로 인해 피부미용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칼슘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치아와 골격의 발달에 
    도움을 줘 키가 자라는 시기의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다